구매하기
장바구니
ebook 구매
Chapter 01 영유아교사와 영유아교사론
1. 영유아교사의 본질
2. 교직자로서 영유아교사
3. 영유아교사상
4. 영유아교사론
■ 참고문헌
Chapter 02 유아교육사상가들의 교사론
1. 프뢰벨의 교사론
2. 듀이의 교사론
3. 몬테소리의 교사론
4. 슈타이너의 교사론
5. 프레이리의 교사론
■ 참고문헌
Chapter 03 영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1. 영유아교사의 역할
2. 현장에서 유아교사의 역할수행
3. 영유아교사의 자질
■ 참고문헌
Chapter 04 영유아교사의 양성 및 자격
1. 유치원교사의 양성체제 및 자격
2. 보육교사의 양성체제 및 자격
3. 외국의 영유아교사 양성 교육과정
■ 참고문헌
Chapter 05 영유아교사의 성장과 전문성 발달
1. 영유아교사의 교직발달
2. 교직발달이론
3. 초임 영유아교사의 성장과정
4. 영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
■ 참고문헌
Chapter 06 영유아교사의 반성적 사고와 실천적 지식
1. 영유아교사의 지식의 기초
2. 영유아교사의 반성적 사고
3. 실천적 지식
■ 참고문헌
Chapter 07 영유아교사의 관계 형성 기술과 직장예절
1. 영유아교사의 관계 형성 기술
2. 영유아교사의 예절
■ 참고문헌
Chapter 08 영유아교사의 권리와 교직윤리
1. 영유아교사의 권리와 의무
2. 영유아교사의 교직윤리
■ 참고문헌
Chapter 09 영유아교사를 위한 장학
1. 장학의 개념
2. 장학의 기능
3. 장학의 유형
4. 장학담당자의 자질과 역할
■ 참고문헌
Chapter 10 영유아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법
1. 수업사례
2. 개념도
3. 포트폴리오
4. 저널쓰기
5. 실행연구
■ 참고문헌
Chapter 11 영유아교사의 평가
1. 유아교사평가의 논쟁점과 평가방법
2. 교수상황을 고려한 유아교사평가
3. 교사의 자기평가
4. 영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운영과 평가
5. 일과운영
■ 참고문헌
■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