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logo2.png
오늘 본 도서

평생교육방법론


  • 강의자료
  • 구매하기
  • 장바구니
  • ebook 구매

CHAPTER 01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패러다임의 변화
    제1절 사회 패러다임
    제2절 교육 패러다임
    제3절 환경변화와 평생교육
    ■ 참고문헌

CHAPTER 02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이해 및 기초 이론과 철학
    제1절 평생교육방법의 정의
    제2절 평생교육방법의 기초이론
    제3절 평생교육방법의 기초철학
    ■ 참고문헌

CHAPTER 03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제1절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및 특성
    제2절 평생교육방법의 유형
    제3절 평생교육방법의 홍보
    ■ 참고문헌

CHAPTER 04 평생교육 교수자와 학습자에 대한 이해
    제1절 평생교육 교수자의 정의 및 역할
    제2절 평생교육자의 자질
    제3절 성인학습자에 대한 이해 및 특성과 원리
    제4절 학습스타일 및 교수스타일
    ■ 참고문헌

CHAPTER 05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교수설계
    제1절 교수설계의 개념 및 원리
    제2절 교수설계의 모형
    제3절 교수설계의 접근방법 및 효과성과 중요성
    제4절 수업설계 및 교안개발
    ■ 참고문헌

CHAPTER 06 Mentoring, E-learning, Coaching의 교육방법
    제1절 Mentoring의 정의 및 특성
    제2절 Mentoring의 원리와 절차 및 기대효과
    제3절 E-learning의 정의 및 특성과 장·단점
    제4절 Coaching의 정의 및 종류와 기법
    ■ 참고문헌

CHAPTER 07 OJT 및 CAI 교육방법
    제1절 OJT의 개념과 목적 및 필요성
    제2절 OJT의 특성과 장ㆍ단점 및 유의점
    제3절 CAI의 개념과 학습유형 및 활용
    제4절 CAI의 특성과 장ㆍ단점
    ■ 참고문헌

CHAPTER 08 강의법 및 토의법
    제1절 강의법의 원리
    제2절 강의법의 사례
    제3절 토의법의 원리
    제4절 토의법의 사례
    ■ 참고문헌

CHAPTER 09 브레인스토밍과 감수성훈련
    제1절 브레인스토밍의 개념 및 규칙
    제2절 브레인스토밍의 기능 및 적용절차
    제3절 감수성훈련의 개념목표 및 특징원리
    제4절 감수성훈련의 분류 및 기법효과
    ■ 참고문헌

CHAPTER 10 역할연기 및 사례연구
    제1절 역할연기의 개념 및 목적과 과정
    제2절 역할연기의 장ㆍ단점 및 특성과 유의점
    제3절 사례연구의 개념 및 특성
    제4절 사례연구의 의미 및 장ㆍ단점
    ■ 참고문헌

CHAPTER 11 액션러닝 및 게임학습과 현장견학
    제1절 액션러닝의 개념 및 구성요소
    제2절 액션러닝의 특징 및 적용과 절차효과
    제3절 게임학습
    제4절 현장견학
    ■ 참고문헌

CHAPTER 12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교수매체
    제1절 교수매체의 개념 및 특성
    제2절 교수매체의 유형 및 기능
    제3절 교수매체의 제작과정 및 선정절차
    ■ 참고문헌

CHAPTER 13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평가
    제1절 평가의 개념 및 목적
    제2절 평가의 종류 및 활용
    제3절 프로그램 평가자의 자질과 역할
    제4절 평가의 모델 및 절차
    ■ 참고문헌

■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