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logo2.png
오늘 본 도서

유아교육기관의 

원내 자율장학


  • 구매하기
  • 장바구니
  • ebook 구매

제 1 장 원내 자율장학

     1. 원내 자율장학의 필요성 및 목적

     2. 원내 자륭장학의 담당자 : 경력교사와 멘토

     3. 지도교사지원협의회

 

제 2 장 교사의 성향과 발달수준 이해하기

     1. 관계형성의 단계

     2. 발달수준 파악의 단계

     3. 지도계획 수립의 단계

 

제 3 장 사전 . 사후 협의회

     1. 협의회의 필요성

     2. 사전 . 사후 협의회의 진행과정

     3. 협의회의 효율적인 운영방법

     4. 사전 . 사후 협의회의 적용사례

 

제 4 장 교육사례

     1. 교육사례 활용의 필요성 및 목적

     2. 교육사례의 개념 및 특징

     3. 교육사례 활용의 방법

 

제 5 장 저널 쓰기

     1. 저널 쓰기의 개념

     2. 저널 쓰기의 의의

     3. 저널 쓰기의 방법

     4. 저널 지원전략

     5. 저널 쓰기 지도사례

 

부 록

    1. MBTI의 16가지 성격유형과 특성

     2. 기질의 발견검사

     3. 라지에르의 다중인지능력

     4. 교사의 교육신념 유형분석을 위한 도구

     5. Holl의 관심도 수준 검사

     6. Hunt의 개념수준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