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하기
장바구니
ebook 구매
제 1 장 원내 자율장학
1. 원내 자율장학의 필요성 및 목적
2. 원내 자륭장학의 담당자 : 경력교사와 멘토
3. 지도교사지원협의회
제 2 장 교사의 성향과 발달수준 이해하기
1. 관계형성의 단계
2. 발달수준 파악의 단계
3. 지도계획 수립의 단계
제 3 장 사전 . 사후 협의회
1. 협의회의 필요성
2. 사전 . 사후 협의회의 진행과정
3. 협의회의 효율적인 운영방법
4. 사전 . 사후 협의회의 적용사례
제 4 장 교육사례
1. 교육사례 활용의 필요성 및 목적
2. 교육사례의 개념 및 특징
3. 교육사례 활용의 방법
제 5 장 저널 쓰기
1. 저널 쓰기의 개념
2. 저널 쓰기의 의의
3. 저널 쓰기의 방법
4. 저널 지원전략
5. 저널 쓰기 지도사례
부 록
1. MBTI의 16가지 성격유형과 특성
2. 기질의 발견검사
3. 라지에르의 다중인지능력
4. 교사의 교육신념 유형분석을 위한 도구
5. Holl의 관심도 수준 검사
6. Hunt의 개념수준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