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하기
장바구니
chapter_1 유아수학교육의 목적과 방향
1. 유아수학교육의 목적
2.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chapter_2 유아수학교육의 이론
1. 행동주의 이론
2. 피아제 이론
3. 최근 경향
chapter_3 유아수학교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의 수학적 탐구
2.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
chapter_4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1. 수와 연산
2. 기하(공간과 도형)
3. 측 정
4. 대수(규칙성, 패턴)
5. 자료분석과 확률(자료 이해하기)
chapter_5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1. 그림책을 활용한 교수-학습방법
2. 수학적 과정을 활용한 교수-학습방법
chapter_6 유아수학교육의 환경
1. 수학영역
2. 수학활동 자료
chapter_7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1. 유아수학교육 평가의 목적
2. 유아수학교육 평가의 내용
Part_ II. 실제편
부록 1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에 따른 그림책 목록
부록 2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수학교육의 효과:누리과정의 수학교육 내용체계에 근거한 접근
참고문헌
1. 유아수학교육의 목적
2.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chapter_2 유아수학교육의 이론
1. 행동주의 이론
2. 피아제 이론
3. 최근 경향
chapter_3 유아수학교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의 수학적 탐구
2.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
chapter_4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1. 수와 연산
2. 기하(공간과 도형)
3. 측 정
4. 대수(규칙성, 패턴)
5. 자료분석과 확률(자료 이해하기)
chapter_5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1. 그림책을 활용한 교수-학습방법
2. 수학적 과정을 활용한 교수-학습방법
chapter_6 유아수학교육의 환경
1. 수학영역
2. 수학활동 자료
chapter_7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1. 유아수학교육 평가의 목적
2. 유아수학교육 평가의 내용
Part_ II. 실제편
부록 1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에 따른 그림책 목록
부록 2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수학교육의 효과:누리과정의 수학교육 내용체계에 근거한 접근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