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하기
장바구니
Part 1┃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론적 기초
Chapter 01 영유아기 교육의 의미
1. 영유아기 교육의 중요성
2. 영유아기 교육방법의 원리
Chapter 02 교수학습의 개념
1. 교수학습의 의미
2. 교수학습법의 유형
Chapter 03 교수학습의 발달 이론
1. 성숙주의 이론
2. 정신분석 이론
3. 행동주의 이론
4. 인지발달 이론
Chapter 04 교수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개인 내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Part 2┃ 교육과정 속의 교수학습
Chapter 05 0~2세 표준보육과정 속의 교수학습
1. 구성방향
2. 목 표
3. 내 용
Chapter 06 3~5세 누리과정 속의 교수학습
1. 목 표
2. 내 용
Part 3┃ 영유아 교수학습의 교수매체
Chapter 07 영유아 교수매체의 기능
1. 교수의 보조 기능
2. 정보 전달 기능
3. 교수 기능
Chapter 08 영유아 교수매체의 역사적 배경
1. 코메니우스
2. 루 소
3. 페스탈로치
4. 프뢰벨
5. 몬테소리
Chapter 09 영유아 교수매체의 이론
1. 호반의 이론
2. 데일의 이론
3. 올센의 이론
4. 킨더의 이론
Part 4┃ 영유아 교수학습을 위한 교수매체의 종류별 특성
Chapter 10 비투사매체의 종류별 특성
1. 그림 자료
2. 융판 자료
3. 자석 자료
4. 게시판
5. 인형 자료
6. 실 물
7. 표 본
8. 모 형
Chapter 11 투사매체의 종류별 특성
1.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2. OHP
3. 실물 화상기
4. 라이트테이블
Part 5┃ 영유아 교수매체의 제작방법과 활용
Chapter 12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1. 교재·교구의 제작 계획
2. 교재·교구의 제작 계획서 작성
3. 교재·교구의 보관방법
Chapter 13 교재·교구의 제작 및 활용의 실제
1. 0~2세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활용
2. 3~5세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활용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