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logo2.png
오늘 본 도서

명지전문대학 유치원교육과정


  • 구매하기
  • 장바구니

제1장 명지전문대학 유치원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1. 21세기 시대적ㆍ사회적 변화
    2.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의 개정
    3. 명지전문대학 유치원교육과정의 주기적 개정

 

제2장 이론적 배경
    1. 일상생활에 기반을 둔 통합교육과정
    2. 소통과 협력을 중요시하는 교육과정
    3. 인간중심 교육을 실천하는 교육과정
    4. 자기 주도적 능력을 강조하는 교육과정

 

제3장 교육과정구성
    1. 교육목표
    2. 특 징
    3. 교육내용

 

제4장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1. 편성과 운영
    2. 교육계획 수립
    3. 교육환경
    4. 교수—학습방법
    5. 일과운영
    6. 수업평가

 

제5장 교사교육
    1. 교사교육 운영방향
    2. 교사교육의 영역 및 형태
    3. 교사의 성숙수준에 따른 교사교육 내용
    4. 교사의 성숙수준에 따른 교사능력개발평가

 

제6장 부모교육 및 지원
    1. 부모교육 및 지원의 운영방향
    2. 부모교육 및 지원의 유형 및 내용
    3. 연간 부모교육 및 지원
    4. 부모교육 및 지원의 평가

 

제7장 교육과정운영 평가 및 환류
    1. 교육과정운영 평가의 목적
    2. 교육과정운영 평가의 유형
    3. 교육과정운영 평가의 환류절차

 

부록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제1장 누리과정의 총론
    제2장 연령별 누리과정
    제3장 연령별 누리과정 영역별 세부내용
    멘토링 프로그램 사례
    - 초등학교 3학년 아동과의 교류를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