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하기
장바구니
제1장 명지전문대학 유치원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1. 21세기 시대적ㆍ사회적 변화
2.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의 개정
3. 명지전문대학 유치원교육과정의 주기적 개정
제2장 이론적 배경
1. 일상생활에 기반을 둔 통합교육과정
2. 소통과 협력을 중요시하는 교육과정
3. 인간중심 교육을 실천하는 교육과정
4. 자기 주도적 능력을 강조하는 교육과정
제3장 교육과정구성
1. 교육목표
2. 특 징
3. 교육내용
제4장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1. 편성과 운영
2. 교육계획 수립
3. 교육환경
4. 교수—학습방법
5. 일과운영
6. 수업평가
제5장 교사교육
1. 교사교육 운영방향
2. 교사교육의 영역 및 형태
3. 교사의 성숙수준에 따른 교사교육 내용
4. 교사의 성숙수준에 따른 교사능력개발평가
제6장 부모교육 및 지원
1. 부모교육 및 지원의 운영방향
2. 부모교육 및 지원의 유형 및 내용
3. 연간 부모교육 및 지원
4. 부모교육 및 지원의 평가
제7장 교육과정운영 평가 및 환류
1. 교육과정운영 평가의 목적
2. 교육과정운영 평가의 유형
3. 교육과정운영 평가의 환류절차
부록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제1장 누리과정의 총론
제2장 연령별 누리과정
제3장 연령별 누리과정 영역별 세부내용
멘토링 프로그램 사례
- 초등학교 3학년 아동과의 교류를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