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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본 도서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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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례

 

제1장 여가 레크리에이션

       1. 여가[레저(leisure)]의 개념

       2. 우리 조상들의 여가생활

       3. 조상들의 여가생활을 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4. 오늘날의 여가생활

       5. 여가생활이란

       6. 주 5일 근무제의 경제·사회적 영향

 

제2장 레크리에이션의 개념

       1. 레크리에이션(recreation)

       2. 레크리에이션의 의미(意味)

       3. 현대사회와 레크리에이션

 

제3장 놀이(play)

       1. 놀이(play)

       2. 민속놀이의 역사

       3. 근대놀이의 종류

       4. 현대 놀이문화

       5. 현대사회의 여가

       6. 놀이 치료(play psychotherapy)

 

제4장 레크리에이션 지도자론

       1. 레크리에이션 지도자론

       2. 집단지도자의 선정유형

       3. 집단지도자의 지도유형

       4. 레크리에이션 지도자와 기관

       5. 진행의 준비와 요령

       6. 프로그램 기획

 

제5장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기획법

       1.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예시 1)

       2. 워크숍 프로그램(예시 2)

       3. 교회 레크리에이션(예시 3)

       4. 운동회 프로그램(예시 4)

       5. 등반대회 프로그램(예시 5)

       6. 유아교육기관 원내캠프 실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예시 6)

 

제6장 레크리에이션 스팟기법 실제 및 지도

       1. 레크리에이션에서의 스팟기법

       2. 레크리에이션 spot 지도법

       

제7장 아이스브레이킹(ice·break·ing)

       1. 아이스브레이킹(ice·break·ing)의 실제

 

제8장 레크리에이션 GAME 실전

       1. 박수게임

       2. 실내 레크리에이션

       3. 실외 레크리에이션

 

제9장 리더십(Leadership)

       1. 리더십이란

       2. 서번트 리더십이란

       3. 변혁적 리더십이란

       4. 셀프 리더십이란

       5. 나를 바꾸는 전략

       6. 진정한 리더십이란

       7. 리더십 연습

       8. 잘못된 인식

       9. 마무리

       10. 행동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

       11. 두뇌 훈련

       12. 대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