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하기
장바구니
ebook 구매
제1부 놀이지도 이론편
제1장 놀이의 개념 및 중요성
1. 놀이의 개념
2. 놀이의 특성
3. 놀이의 중요성
4. 놀이의 교육적 가치
제2장 놀이이론
1. 고전적 놀이이론
2. 현대적 놀이이론
제3장 영유아 놀이발달
1. 연령별 놀이의 발달
2. 놀이유형별 발달단계
3. 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4장 놀이와 환경
1. 영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 및 운영
2. 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의 구성 및 운영
3. 흥미영역을 위한 환경 구성 및 운영
제5장 영유아를 위한 놀잇감
1. 놀잇감의 정의
2. 영유아 발달단계별 놀잇감
제6장 놀이와 교사
1. 놀이에서 교사의 역할
2. 놀이에서 교사의 개입유형
3. 놀이에서 교사의 교수전략
4. 흥미영역별 교사의 역할
제2부 놀이지도 활동 실제편
제7장 쌓기놀이
■ 쌓기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쌓기놀이 활동
제8장 역할놀이
■ 역할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역할놀이 활동
제9장 조형놀이
■ 조형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조형놀이 활동
제10장 언어놀이
■ 언어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언어놀이 활동
제11장 감각·조작놀이
■ 감각·조작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감각·조작놀이 활동
제12장 자연탐구놀이
■ 자연탐구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자연탐구놀이 활동
제13장 음률놀이
■ 음률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음률놀이 활동
제14장 신체표현놀이
■ 신체표현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신체표현놀이 활동
제15장 실외놀이
■ 실외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실외놀이 활동
제16장 전통놀이
■ 전통놀이 개념과 교육적 가치
■ 영아·유아를 위한 전통놀이 활동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