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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월드비전 사례관리 실천의 이론적 기반
1. 사례관리에 대한 일반 이해
1)사례관리의 개념과 정의
2)사례관리의 구성요소
3)사례관리에서의 가치와 실천원리
4)사례관리의 주요 모델
2. 월드비전 사례관리의 기본 방향
1)월드비전의 핵심가치, 소명헌장, 비전헌장
2)월드비전 사례관리사업의 목적과 목표
3)월드비전 사례관리사업의 실천원칙
4)월드비전 사례관리사업의 배경이론
5)월드비전 사례관리사업의 모델유형
제 2 장 월드비전 사례관리 운영체계
1. 클라이언트체계
1)일반사회복지 서비스 대상자와 사례관리 참여자 구분
2)사례관리 참여자
2. 내 . 외부 운영체계
1)내부운영체계
2)외부운영체계
3. 사례관리지원체계
1)사업지원단운영
4. 직원교육훈련체계
1)교육과정
2)학습내용
5. 정보관리체계
제 3 장 사례관리 실천 과정
1. 주요 과정별 실행방안
1)초기상담 및 참여자선정
2)사례관리 등록 및 계약
3)사정평가
4)동기강화 상담과정
5)실핼계획 수립
6)직접 서비스 제공
7)간접 서비스 제공
8)자원목록화 및 네트워크 활동
9)서비스 점검 및 평가
10)종 결
11)사후관리
2. 기타 서식활용
제 4 장 사례관리 평가 및 성과관리
1. 운영 및 과정평가
1)운영체계에 대한 평가
2)운영과정에 대한 평가
3)과정평가 요약
2. 성과평가
1)성과평가의 수준과 영역
2)성과평가의 내용, 도구, 방법
3)성과평가 요약
3. 목표에 따른 평가체계
4. 성과관리를 위한 정보시스템의 활용
부 록
참 고 문 헌